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한산리덕스/끝나지 않는 여운/박해일,변요한,안성기,백윤식의 정체

by 아리엘ms 2023.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리엘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한산:용의 출현과 의 확장판인 한산 리덕스를 같이 관람하려고 합니다.

2022년 11월 16일에 공개된 영화 한산 리덕스는 2022년 7월 27일에 개봉한 한산:용의 출현에 비해 20분 정도의 분량이 늘어난 감독 확장판 영화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굳이 제목을 리덕스라고 해야 했을까요?? 한산 감독판이라고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 그런가요?라는 궁금증을  뒤로한 채 영화를 시작하겠습니다.

위대한 영웅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그린 영화 '한산 리덕스' 

현제 극장에서 상영중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미 본 영화이기도 하고, 넷플릭스에서도 공개 중이라 그런지 관객수는 저조한 편입니다. 사실 OTT에 너무 빨리 올라와서 놀라긴 했어요. 먼저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730만 명이나 관람한 반면에 이번에 공개된 감독 확장판인 한산:리덕스의 관객수는 2만여 명이 라고 합니다. 20분 정도 늘어난 분량에서는 본편인 한산: 용의 출현에 비해 육상전이 보완되었고, 이순신의 인간적인 모습과 왜군들 간에 서로 다투는 모습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장 이순신장군

이순신 장군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나이를 불문하고 존경하는 위인중의 한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위대한 명장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당시 나라의 존폐 위기 속에   열악한 상황 가운에서도 "우리가 이길 수 있다"라고 사람들의 용기를 북돋아 주시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다해 싸우신 최고의 명장입니다. 영화 한산:용의 출현은  한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장으로 꼽히시는 이순신 장군의 유명한 해전 중 하나인 한산도대첩을 다룬 영화입니다.

'한산 리덕스'와 한산 용의출현의 차이점 

처음 말했듯이 러닝타임이 20분 늘어난 만큼 한산:용의 출현에서 못 본 장면들이 보이긴 합니다. 출연한 배우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편집된 부분들이 있고, 새로운 장면이 추가되다 보니 , 새로운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감독판으로 재개봉을 하다 보니 길어진 러닝타임만큼 시간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서인지 줄거리가 매끄럽게 이어지고 완성도가 더 높아진 느낌이었습니다. 

 

  1. 이순신장군이 어머니와 대화하는 장면에서는 왠지 뭉클한 마음이 더 생기는 듯 했습니다.
  2. 김한민 감독이 직접 출연한 권율장군의 등장
  3. 해상 전투신 증가로 긴박한 현장감이 더 생생해진 듯합니다.
  4. 왜군 장수들 분량증가 및 다툼 구체화

한산 리덕스 개봉당시 백윤식이 검색어에 자꾸 올라서 한산 리덕스에 출연 하는줄 알았는대 그건 아니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다룬 김현민 감독의 이순신 시리즈 1편- 명량과 , 2편-한산:용의출현, 이어서 준비 중인 3편-노량 죽음의 바다 편에 출현하게 돼서 화제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백윤식이 맡은 역할은 시마즈 요시히로라는 인물로 귀석 만 자라고 불리는 일본 최고 명장군입니다. 한마디로 조선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3편 -노량:죽음의 바다가 이순신 장군 시리즈 영화의 마지막 편이라고 합니다. 3편은 2023년도에 개봉 예정이나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한산 리덕스 영화정보

  • 제목 - 한산 리덕스
  • 장르 - 액션, 드라마
  • 개봉 - 2022년 11월 16일
  • 감독 - 김한민
  • 출연 -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박지환, 윤제문, 박재민, 박훈외
  • 러닝타임 - 150분
  • 공식줄거리 - 1592년, 임진왜란 발발 후 15일 만에 한양을 빼앗긴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조선.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연승에 힘입어 한산도 앞바다까지 당도한 파죽지세의 왜군. 앞선 전투로 손상된 거북선의 출정 불가, 왜군의 연합을 통한 절대적인 군사적 열세인 상황, 조선 장수들의 의견 또한 첨예하게 맞서며 이순신 장군의 고뇌 또한 깊어진다.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풍전등화와 같은 상황 속, 이순신 장군은 조선의 운명을 건 압도적 승리를 위한 전투를 준비한다. 1592년 음력 7월 8일 한산도 앞바다, 승리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리엘의 관람꿀팁 

대단한 건 아니지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영화 한산리덕스를 관람하실 분들은 한산:리덕스의 쿠키영상을 꼭 보시길 권합니다. 영화가 끝나고 이순신 장군과 다른 장군들의 대화 뒷부분에 추가로 나오는 클립이 있습니다. 추가로 나오는 클립을 보면 김한민 감독의 다음 영화인 이순신 장군 시리즈의 3편이자 마지막 편인 "노량"과 일본 최고의 무장인 백윤식이 나옵니다. 2편에서 배우 변요한이 연기한 와키자카 일본 장군에 비해 압도적인 중압감과 아우라가 느껴지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한산:리덕스의 쿠키 영상을 보고 나면  영화에 대한 여운이 짙어지고 동시에 3편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