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웹드라마

D.P.시즌 2 4화 줄거리, 불고기 괴담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by 아리엘ms 2023. 7. 31.
반응형

DP시즌1 에이어 DP시즌2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 시즌2는 시즌1보다 임팩트가 강하지 않은 듯하지만 정해인과 구교환의 케미가 폭발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된 DP시즌2 4화 지금부터 같이 보러 가실까요?

<DP 시즌2 지난 줄거리는 여기서..>

 

D.P.시즌2 2화 줄거리,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DP시즌1 에이어 DP시즌2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 시즌2는 시즌1보다 임팩트가 강하지 않은 듯하지만 정해인과 구교환의 케미가 폭발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총 6부작

aliel2016.com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D.P. 시즌2 4화 : 불고기괴담

"보안기기라 열리지 않더라고. 열 수 있으면 열어보든가"
김루리 사건으로 인해 전역을 가게 된 서은 부단장은 지섭을 찾아 군의 비밀이 담겨 있는 USB를 건네줍니다. 지섭은 서은에게 받은 USB를 범구와 공유하기로합니다.

지섭은 나중섭 하사의 죽음에 대한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맡게 됩니다. 이 사건은 나중석 하사가 GP 초소에서 병사를 구하려다가 지뢰로 인해 사망한 사건입니다. 하지만 나중석하사와 친분이 있던 지섭은 사건의 진실이 따로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의문을 품으며 준호와 함께 최전방으로 향하게 됩니다. 워낙 폐쇄적인 곳이라 사람이 죽어나도 밖에서는 모를듯합니다.

GP에 도착한 두 사람을 반겨주는 허태산 중위 하지만 지섭은 가식적으로 다가오는 그를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데.. 이어서 허중위는 두 사람에게 불고기괴담을 들려줍니다.
"인민군을 잡아서 드럼통에 넣고 불태웠는데.. 그걸 불고기 작전이라고 했던가?"
하지만 지섭은 일부러 분위기를 이상하게 만드려고 하는 허중위에게 주의하라고 말합니다.

나하사는 철책 근무 중 불발된 지뢰를 밟고 폭사했는데..  신아휘 일병을 구하다 죽게 되었다는 것이 이제까지 정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나하사와 평소 갈등이 있었다는 말을 듣게 된 지섭은 신일병이 나하사 죽음에 연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일병은 지금은 병장이 되었는데.. 신아휘는 알리바이도 제대로 말하지 않고 수사에 비협조적인 모습입니다

나중석 하사가 사망한 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원인 규명은 제대로 하지도 않고 사건을 덮기에 급급한 모습입니다. 조사도 제대로 해보지 않고 유공자 처리를 해버렸다? 지섭은 친한 동생이었던 나하사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진실을 파해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지섭은 좀처럼 풀리지 않는 사건으로 인해 점점 더 이성을 잃는 모습입니다. 준호가 옆에서 말려보지만 이미 이성을 잃은 지섭에겐 소용이 없어 보입니다.
"하극상하다가 도중에 중섭이가 죽고 부대 차원에서 은폐를 한 거지!"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지섭의 추리와는 정반대로 신아휘가 아닌 나하사가 자초한 일이었습니다. 사건 당일 나하사는 신아휘 일병을 괴롭히며 괴담으로 불리는 불고기괴담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참던 신아휘가 순간 화를 못 참고 나하사를 밀치게 되자 신아휘의 행동에 화가 난 나하사가 신아휘한테 달려들다 지뢰가 터진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지섭은 그날의 진실을 알지 못하고 신병장에게 달려가 주먹을 날리며 그날의  진실을 말하라고 다그치기 시작합니다.

범구는 군의 비리가 담겨 있는 USB를 가지고 있는 자신들을 견제하기 위해  재조사를 핑계로 지섭을 GP로 보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왜 하필 너희를 GP로 보냈을까?"
범구는 뭔가 불길한 마음에 호열을 불러 GP로 향하게 됩니다.

한편 신병장이 드디어 입을 여는 모습입니다. 과거 GP에 있었던 불고기 괴담에 대해 말하던 신병장이 인민군들이 화염방사기를 가지고 넘어와서 학살을 벌였다고 말합니다. 지섭은  헛소리를 지껄여대는 신병장 때문에 폭발하는 모습입니다. 그때마침 범구와 호열이 도착해 상황이 일단락되게 됩니다.

지섭이 신아휘를 폭행한 것이 군 cctv에 고스란히 남게 되는 바람에 지섭은 약점이 잡히고 맙니다. 한편 범구는 오민우 준위로부터 장난감 상자를 받게 됩니다. 아무 의심 없이 상자를 개봉한 박범구는 상자 안에 가득한 돈다발을 보고 놀라는데..

"너희들이 뭘 할 수 있을 거라고 까불지 말라고.. USB 가져와!"

USB를 빼내기 위해 지섭과 범구를 함정에 빠뜨린 거죠.. 졸지에 부패 군인이 될 상황에 놓인 두 사람입니다.

얼마 후 호열은 준호에게 맡겨 놓은 USB를 찾아오라고 하지만... 휴가 후 복귀 하지 않는 준호의 모습을 보여주며 4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