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모범택시

< 모범택시 시즌 2>16회 줄거리 / 5283 운행 종료합니다..

by 아리엘ms 2023. 4. 17.
반응형

SBS 금, 토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가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면서 16회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시즌1보다 더 큰 재미와 통쾌함을 시청자들에게 선물한 모범택시는 16부를 마지막으로 시즌2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얼마나 사이다 같은 결말을 보여줄지.. 아쉽지만 기대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아리엘입니다♡
 

모범택시 시즌2가 16회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모범택시 시즌2!! 지금부터 16회 함께 보러 가실까요?? 그전에 15회를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15회 줄거리 최종반전결말

SBS 금, 토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 2 가 단 2회 만을 남겨두고 금사회의 교구장이 직접 모범택시에 의뢰를 합니다. 교구장은 직접 도기의 차에 타서 눈물을 흘리며~ 감옥에 있는 자신의 아들을 구해

aliel2016.com

모범택시시즌2 16회 줄거리

작전에 실패한 온하준은 교구장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고 하지만 교구장은 온하준의 금사회 반지를 빼앗은 채 징벌방에 가둡니다.

징벌방으로 가던 온하준은 도기를 보고 흥분해서 본인이 여기서 나가는 순간 김도기는 물론이고 무지개패밀리들, 도기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본인 손으로 죽이겠다고 경고를 합니다.

한편 금사회에 잡혀있던 장대표는 서빙을 하던 금사회 직원에게 고기를 썰어달라고 하면서 썰어주려고 온 직원을 포크로 손을 찍어서 탈출하고, 탈출하면서 하준의 어릴 적 사진을 들고 나옵니다. 나오면서 밖을 지키던 금사회 가드들을 특유의 임기응변으로 속이고 무사히 빠져나옵니다.

고은과 투주임은 아직도 금사회에 갇혀있는 장대표와 김도기의 걱정에 한숨만 쉬고 있습니다. 그때 환하게 웃으면서 들어오는 장대표를 보고 다들 일어나서 반겨줍니다. 그리고 남은 한 사람 도기를 빼낼 방법을 의논합니다.

무지개패밀리들에게 배터리를 받은 도기는 다시 패밀리들과 연락을 합니다. 도기는 금사회의 본거지인 장산교도소에서 나가지 않겠다고 하면서 고은과 투주임에게 도기의 눈과 손발이 돼 달라고 합니다.

도기와 무지개패밀리들은 작전 실패로 균열이 가기 시작한 금사회의 목을 더 조여서 지하 속 깊이 숨어있는 금사회의 검은돈들을 수면 위로 올리기 위해 도기의 작전에 따라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금사회 자금줄인 골동품을 가로채고 대부업체에 가서는 그들의 자료를 싹~다 날려버립니다. 그렇게 목이 조여오자 숨어있던 금사회 조직들이 장산교도소로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교구장은 이 모든 것이 무지개 패밀리들 짓임을 눈치채고, 수감되어 있는 도기를 부릅니다. 도기는 택시 손님을 여기서 다시 볼 줄은 몰랐다고 교구장에게 말합니다. 그러자 교구장은 그간 김도기를 너무 무시했다고 하면서.. 도기에게 도기가 오늘 어떻게 죽게 될지를 말해줍니다...그러자 도기는 과거에 작두탄 내가 교구장이 어떻게 죽게될지 말해 준다고 합니다.

그 시각 장대표는 위험을 감수하고 온하준을 찾아갑니다. 장대표는 온하준에게 잡힐 줄 알면서도 왔어야만 했다고 합니다. 하준은 장대표의 말을 듣고 의아해합니다. 장대표는 하준에게 하준의 친부모 이야기를 해주면서 친부모가 의문의 사고로 죽었다고 말해줍니다.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던 교구장과 도기는 교구장이 도기의 엄마 얘기를 하면서 도기가 말리기 시작합니다. 교구장이 도기의 엄마 얘기를 하는 순간, 도기는 밀린 택시비를 지금 받겠다면서 교구장을 향해 달려듭니다

그 순간 교구장은 손에 쥐고 있던 호루라기를 불고, 도기의 트라우마를 자극합니다. 도기는 교구장이 호루라기를 부는 순간, 트라우마로 괴로워하면서 쓰러집니다. 그리고 교구장은 쓰러진 도기와 제 발로 찾아온 장대표를 같이 처리하라고 합니다.

그사이 하준은 장대표가 건네준 자료를 보고 어릴 적 하준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점점 장대표의 말이 맞는 거 같은 생각에 전단지를 계속 보면서 생각에 잠깁니다. 그러다 사진 한 장을 본 온하준은 엄청 놀라는 모습입니다.

사진 속에는 어릴 때 하준과 같이 부부의 모습이. 보이고 그들이 장대표가 말한 하준의 친부모였습니다. 하지만 그중 하준의 아빠는 하준이 과거 교구장의 지시로 옥상에서 밀어서 죽인 남자였습니다. 그때서야 하준은 뭔가 눈치를 챈듯한 모습입니다.

온하준의 본래 이름은 김단우였고, 교구장에 의해 실종된 상태였습니다. 하준을 잃어버린 부모님은 전단지를 들고 하준을 찾아다니다가.. 하준을 보육원에서 본 것 같다는 말을 듣고 교구장을 찾아갔고, 교구장은 하준의 아빠를  불러낸 후 하준에게 죽이도록 지시한 것입니다. 아들에게 아빠를 직접 죽이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일이 꼬이기 시작하자 하준을 찾아온 교구장!! 그때. 교도소장이 또 일이 잘못되었다고 전하자 교도소장을 죽이려고 합니다. 그때 하준이 본인이 다 뒤집어쓸 테니 김도기를 직접 죽일 수 있게 해달라고 합니다.

 

교구장의 지시로 모두 붙잡혀온 무지개패밀리들!!  꼼짝없이 졸지에 총살 달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체념하는 투주임과 고은에게 장대표는 기다려보라고 하는데...

그때 반가운 번호 5283이 굉음을 내면서 무장한 금사회 일원들을 처리하기 시작합니다... 무지개패밀리들은 본인들이 다 여기 있는데.. 누가 운전을 하는 거지?? 이들을 구하러 온 사람은 하준을 만나러 가기 전 장대표가 호출한 모범택시 1호 기사 김소연이었습니다.

모범택시 1호기 사인 김소연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 이들에게 온하준이 전화가 옵니다.

나~~ 같은 사람의
의뢰도 받아줍니까?

도기와 무지개패밀리들은 하준의 전화를 받고 교도소로 다시 가게 되고... 싸움의 끝을 보자는 하준과 도기는 옥상에서 마지막 싸움을 시작하고.. 교구장은 총을 옆에 두고 이 모습을 지켜봅니다.

하준이 전화로 의뢰한 내용은 본인의 이름을 찾게 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부러 최선을 다하지 않은 듯한 모습의 하준은 싸움에 밀린 채 꿇어앉고 도기는 하준의 진짜이름은 김단우를 불러줍니다. 이때 교구장은 하준이 진 것 같아 보이자 총을 들고 도기에게 총을 겨누고.. 하준은 본인이 이 싸움을 끝내겠다면서 교구장에게 달려가고..

온하준 아니 김단우는 교구장을 끓어 안고.. 옥상에서 떨어져서 동반 자살을 하고.. 김단우는 죽어가면서 본인에게 유일하게 따뜻하게 대해줬던 무지개패밀리들을 떠올리면서 후회의 눈물을 흘리면서 눈을 감습니다..

그렇게 모든 싸움을 끝내고 나온 도기를 무지개패밀리들이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어디로 가고 싶냐는 고은의 말에 도기는 행복한 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1년 후...

1년 후 여전한 모습으로 지내고 있는 무지개패밀리들... 그리고 고은은 옥탑방 건물로 이사를 오고~~ 도기와 같이🥰 달달한?? 모습으로 옥상에서 맥주를 마시고 있습니다.

모범택시시즌3. 에 대한 예고인가요??  무지개패밀리들은 새로운 사건인 군내 성폭력 피해사건을 접수하고.. 도기는 해당부대에 잠입하는 모습입니다.. 신고를 마친 뒤 나온 도기는 문채원과 마주하고... 반가운 표정의 무채원과는 달리 복잡 미묘한 표정을 지은뒤 지나쳐버립니다... 아마도 모범택시시즌3에 대한 암시가 아닐까요??

 

오늘도 노란색
전화벨이 울리고..
5283은 운행을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